소식
포토뉴스
HOME   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홈으로 이메일 사이트맵
3.8 세계 여성의날 기념 2024 여수시민걷기대회

(사)여수YWCA(회장 박은경)는 3월 21일(목) 미평공원에서 시민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수시민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걷기대회는 3월 8일을 기념하는 뜻에서 미평공원 주변 옛철길 3.8km를 걷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3.8km를 완보한 참가자들에게는 빵과 장미화분이 선물로 주어졌는데 빵은 생존권을, 장미는 참정권을 의미한다.

참석자들은 식전행사에서 성명서낭독을 통해 지난 100년간 한국에서 성평등역사를 써 온 한국YWCA 여성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현정부의 성평등 정책 후퇴로 인해 불평등과 혐오가 가중되고 있음을 비판하고 연대를 통해 우리 사회의 뿌리 깊은 구조적 불평등을 개선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노동자들이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노동자들을 기리는 뜻에서 거리로 나온 날로서 당시 노동자들은 노동조건 개선과 참정권을 요구했다. 유엔에서는 1975년을 세계여성의 해로, 1977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지정했다.

2024년 세계 여성의 날 주제는 ‘Embrace Equity (형평성을 포용하다)’인데 ‘Equity’는 모든 사람에게 공정하고 공평하며 개인의 차이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여수YWCA에서는 캠페인, 교육, 모니터링 등을 통해 보다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불평등을 묵과하지 않고 더 평등한 세상을 향해, 더 형평성을 포용하는 세상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리스트 글쓰기 답글